안녕하세요, 여러분! 쿠팡이 중국 현지 셀러들을 영입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 독특한 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바이럴 마케팅으로 中 브랜드 소싱 총력전!"
쿠팡은 최근 중국 셀러를 대상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상품 등록과 함께 포털 사이트에 홍보 게시물을 올리면, 조회 수 1000회 돌파 시 보조금 쿠폰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참여 셀러는 쿠팡 추천 가격 이하로 상품을 설정해야 하며, 행사 가격으로 설정한 상품 재고를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는 규칙이 따라옵니다.
"로켓배송과 CGF, 셀러에게 제공되는 혜택"
신규 셀러를 유치하기 위해 쿠팡은 중국 각지에서 현지 설명회를 열고 있습니다. 이 설명회에서는 로켓배송·로켓그로스를 비롯한 글로벌풀필먼트서비스(CGF)를 소개하며 한국 내 사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CGF는 쿠팡이 물류 전 과정을 책임지는 서비스로, 중국 셀러들이 직접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만듦 브랜드와 중국 직수입,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장"
쿠팡은 중국 직수입 브랜드 '만듦'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중국 심천 현지 공장에서 직접 수입한 공산품을 판매하며, 로켓직구 중국 스토어에서는 약 1000여 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 e커머스 대열에 맞서, 쿠팡의 강점은?"
쿠팡은 중국 업체들의 무료 배송·반품, 파격적인 가격 혜택과는 다르게 소비자 신뢰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중국 셀러의 자체 배송을 금지하고 CGF를 통한 물류 처리를 강제하는 등 악성 중국 셀러로 인한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문제 상품 삭제와 환불 등의 사후 대처에서는 쿠팡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혜택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들의 독특한 전략과 소비자 중심의 접근은 계속해서 주목받을만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쿠팡이 어떤 혁신을 선보일지 기대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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