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litics/정책

퀵보드 안전을 위한 규제 강화: 임호선 의원의 노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9. 18.
반응형

임호선 의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퀵보드를 이용하려면 면허증을 확인하라는 법안이 나왔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임호선 의원이 국회에 이를 발의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그 안에 담긴 내용과 그 중요성을 알려드릴게요.


퀵보드 무면허 운전에 종지부를 찍어라: 임호선 의원의 귀한 발의

퀵보드를 타는데 면허증 확인은 기본 중의 기본이죠. 그런데 현실은 면허증 없이도 얼마든지 퀵보드를 대여할 수 있는 환경이 많아서, 무면허 운전자가 급증하고 있어요.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임호선 의원이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퀵보드 이용자, 면허증은 당연한 거예요! 새로운 안전규제 법안

퀵보드를 대여할 때면 면허증 확인이 필수적으로 돼야겠죠? 그런데 현재 대다수 플랫폼에서는 면허확인 절차가 없거나, 가입 시 타인의 면허증을 등록하면 별다른 확인이 없이 퀵보드를 탈 수 있는 상황이 많답니다. 이로 인해 무면허 운전자가 늘어나고 있어, 퀵보드 교통사고도 증가하고 있어요.

 

퀵보드 위험 대응! 미성년 운전자와 무면허 운전에 NO!

무면허 운전자 중 상당수가 30대 미만의 청소년과 청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퀵보드 무면허운전과 관련된 대책이 필요한데요, 임호선 의원의 개정안은 이용자에게 운전면허 등록확인을 의무화하고, 과실에 대한 처벌수위를 엄격하게 조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퀵보드의 최고 이동속도를 시속 20km로 제한하여 전반적인 안전규제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의안 현황 보러가기

 

의안정보시스템

접수 ▶ 의안접수정보 ▶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현행 법령에 따르면 개인형 이동장치는 차체 중량이 30킬로그램 미만이고, 시속 25킬로미터 이상으로 운행할 경우 전동기

likms.assembly.go.kr

 


이런 발의안은 퀵보드 교통사고의 예방과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중요한 스텝이죠. 이번 글을 통해 임호선 의원의 노력과 퀵보드 안전을 위한 새로운 규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면허 운전에 대한 엄격한 대책이 마련되면, 더 안전한 도로와 교통환경이 될 것입니다. 함께 응원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