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1인 가구의 수가 1000만세대에 육박하며, 소식좌(적게 먹는 사람) 트렌드와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로 인해 소용량·소포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이커머스 업계는 1인 가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 시장의 확장과 소포장·소용량 제품의 인기
- 1인 가구 수의 증가: 1인 가구는 작년 기준으로 972만4256세대로 전체 주민등록 세대의 41%를 차지하며, 1000만세대 돌파가 예상됩니다.
- 건강과 소비 트렌드의 변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식좌(적게 먹는 사람) 트렌드가 등장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소용량·소포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업계의 대응 전략
- 제품 라인업의 강화: 이커머스 플랫폼은 소포장·소용량 제품에 대한 다양한 상품을 라인업에 추가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Bedtime Snack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프로모션 및 할인 이벤트: 1인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소포장·간편 먹거리를 할인 혜택과 함께 소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편의성 제고: 알뜰쇼핑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여 소포장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혜택과 시장 전망
- 저렴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 소포장·소용량 제품은 저렴한 가격과 작은 용량으로 소비자들이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합니다.
- 지속적인 수요 증가 예상: 1인 가구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인해 소포장 상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tart-up > 업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커버그와 일런머스크의 싸움: 현대 기술산업을 뒤흔드는 대립의 근원 (0) | 2023.07.03 |
---|---|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 이번에는 온라인 사업자를 도와드립니다! 트렌드 퀵(Quick) 출시 (0) | 2023.06.30 |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만나는 판타지 섬,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 팝업스토어 오픈 (0) | 2023.06.22 |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과 네이버쇼핑의 양강 구도가 지속 중, 온라인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3 발표 (0) | 2023.06.22 |
인터파크 '세부 플레이캠프 3박5일' -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가족 휴양 상품 (0) | 2023.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