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t-up/업계 뉴스

전남도, 한전KDN과 손잡고 '2023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카데미' 운영

by 쪙은 2023. 8. 9.
반응형

출처 = 전남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전남도가 한전KDN과 협력하여 사회적 경제 분야에서의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2023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카데미' 운영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아카데미 교육은 창업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오는 23일까지 아카데미 교육생 15명을 모집 중입니다. 아카데미는 전문 교육, 실습,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제 창업으로 나아가는 지원을 제공합니다.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들 중에서 사회적 경제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전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 요건을 벗어난 연령대의 도민도 일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는 전남도 누리집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하고, 사단법인 상생나무로 이메일 제출하면 됩니다.

 

교육은 9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를 통해 오는 9월 말 열리는 청년 창업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진대회에서 수상하게 되면 창업지원금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전문 교육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