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t-up/창업 가이드

사업자 등록증은 어떻게 신청하는 걸까?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준비물 등)

by 쪙은 2023. 7. 12.
반응형

사업자 등록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은?

사업자등록 신청서 / 임대차계약서 /신분증 이렇게 3가지입니다.

(동업, 허가전 등록, 기타 특수업종의 경우, 필요한 서류가 늘어납니다)

이 중에 임대차 계약서의 경우 별도 사업장 없이 본인명의 소유집이라면 해당 주소지에 거주하고 있음만 확인되고 전입신고가 되어있다면 임대차 계약서 등 서류 없이 신분증 하나로 사업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월세의 경우 집주인의 허락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의 경우 부모닝의 동행이 없다면 불가능 하다는 사실도 알아두세요!

 

사업자 등록증 발급 과정

개인사업자 등록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관할 세무소 방문 신청 / 홈택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 이 중 오늘 저희는 온라인 신청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1. 홈택스에 들어간다.

로그인 후 신청/제출 메뉴 - 사업자 등록증신청

2. 그 다음 사업자의 인적사항과 업종, 정보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보통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래의 업종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통신판매업이 아닌 다른 업종의 경우 모든 내용이 변경되어야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와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 마무리되면 통신판매업신고를 해야합니다.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며 온라인 신청 또는 관할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지 걱정하지 마세요!

[사업자 등록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장보 탭 - 사업자 전환 - 등록 완료 후 판매자정보 탭 접속 -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 클릭 - 다운로드]